KiKiKiKids

#15 레고 ( 42043 벤츠 트럭 - 1 ) 본문

행복한 아이로 키우기/키즈Make

#15 레고 ( 42043 벤츠 트럭 - 1 )

happykidsdad 2017. 6. 12. 19:49

활동


# 레고 42043 벤츠 트럭 구입 후 만들어 보기.


# 워낙 규모가 있는 제품이라 아이와 몇 일에 거쳐 만들기고 약속하고 1단계만 만들기 시작.


# 엔진 부분을 만들어 보고 크랭크 축에 대해서 살펴보기.






결과


# 아이가 레고에 너무 빠져 있어서 시간을 주말에만 하도록 제한했다. 주중에 레고를 할 수 있게 하면 거의 다른 것을 할 수 없을 지경으로 푹 빠져 있다. 집중력 키우는데 레고만한 것이 또 있을까?


# 적정 연령대가 11살부터 이다. 8살 우리 아이에게 좀 이르지 않나 하는 걱정이 조금은 있었다. 하지만 역시 아이들은 스펀지처럼 받아 들이는 능력이 있는 것 같다. 전혀 무리없이 뚝딱뚝딱 만들어 낸다. 엔진부분이라 좀 쉬운 걸까? 공압부분이 나오면 좀 어려우려나? 하지만 내가 받은 느낌은 이제 설명서를 보면서 조립하는 것은 문제가 아닌 듯 하다.


# 설명서 보고 조립이나 보고 따라 만들기는 이제 별 문제가 되지 않는듯 하다. 문제는 자기가 만들고 싶은 모양을 만들 수 있는 능력인데, 이게 쉽지 않다. 아이디어는 떠오르는데 생각대로 되지 않으니 조금 짜증이 나는 듯하다. 이는 아이만의 이야기가 아니다. 나도 직접 창작을 해보고 있는데 이게 쉽지 않다.


# 나는 레고 디지털 디자이너를 거의 손에 익혔다. 이제 툴을 다루는 것은 문제가 아닌데 원하는 모델을 군더더기 없이 설계하는 것이 어렵다...


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