KiKiKiKids

#18 레고 ( 42043 벤츠 트럭 -4 ) 본문

행복한 아이로 키우기/키즈Make

#18 레고 ( 42043 벤츠 트럭 -4 )

happykidsdad 2017. 7. 12. 19:49

활동


# 레고 42043 벤츠 트럭 구입 후 만들어 보기 4번째 마지막 시간.


# 최종 완성.


# 완성품 가지고 놀기.





결과


# 드디어 벤츠 트럭을 완성했다. 시간을 제한하고 만들다 보니 시간이 다소 걸렸지만 아이에게 좋은 시간이었다.


# 결과물에 대한 아이의 만족도는 매우 높았다. 큰 아이와 작은 아이가 서로 가지고 놀려고 싸우는 바람에 노는 것도 시간은 제한하고 돌아가면 가지고 놀도록 조치...


# 역시나 큰 아이는 금방 모든 기능에 익숙해져 능숙하게 제어하는 모습을 보였다. 작은 아이는 조향장치 돌리는 것도 힘들었는지 바퀴를 직접 돌려가며 가지고 놀았다. 완성품이 무게가 꽤 있기 때문에 조향장치를 돌리는 것이 어린 아이에게는 편치 않는 것 같다.


# 모든 기능을 잘 제어하기는 하지만 공압 부분이나 기어부분이 꽤 복잡하기 때문에 이해하기 힘들다. 공압 부품이 어떤 원리로 작동하는지 아빠도 궁금하여 인터넷을 찾아 보았다. 생각보다 더 간단한 구조였다. 역시나 아이의 이해를 돕기 위해 공압을 사용하는 간단하고 재밌는 창작품을 만들어 봐야 할 필요성이 있다.


# 얼마 되지 않아 큰아이가 크레인암을 분리했다. 벌써 MOC 욕구가 샘솟나 보다... 이참에 로봇암으로 개조하는 작업을 해서 큰아이와 작은아이가 따로 잘 가지고 놀 수 있도록 해야 겠다. 물론 하나 가지고 서로 같겠다고 싸우겠지만... ㅎㅎ



Comments